티스토리 뷰

반응형

캐스퍼 및 전기차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고 나면 캐스퍼 및 전기차를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캐스퍼 및 전기차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캐스퍼 및 전기차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캐스퍼 전기차

 

현대차가 2021년 야심차게 출시한 소형 SUV 캐스퍼가 소형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현대차 RV 라인업에서 팰리세이드에 이어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캐스퍼는 침체된 소형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캐스퍼가 출시될 때부터 전기차 버전의 생산이 예견됐습니다. 예상을 깨고 내년 전기차 생산 관련 설비를 완료해 이르면 2024년 하반기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스퍼 생산을 맡고 있는 광주글로벌모터스 박광태 대표는 지난 20일 열린 창립 3주년 기념행사에서 캐스퍼 전기차 양산으로 제2의 도약을 선언했습니다. 정부와 현대차그룹이 만드는 광주형 일자리 창출 여부는 전기차에 달려 있습니다. 내연기관을 탑재한 소형차인 캐스퍼가 국내 시장에서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박 대표는 "내년에는 전기차 생산 관련 부대시설을 당초 계획보다 빨리 완공하고 인력을 충원해 2024년 시험생산을 거쳐 하반기 양산체제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캐스퍼 개발 및 판매를 담당하는 현대차와 협의가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캐스퍼 엔진은 1.0L 가솔린과 1.0L 터보 가솔린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변속기는 4단 자동과 동일합니다. 파워트레인은 각각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m, 터보차저 탑재 모델은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7.5kg.m입니다.

최근 자동차 시장 환경의 변화는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캐스퍼의 전기차 모델 출시를 서두르는 이유로 꼽힌입니다. 전기차와 친환경 모델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만큼 캐스퍼의 전기차 버전이 출시되면 전기차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서 국내에는 소형차의 전기 버전을 선보였지만 판매에 실패한 바 있습니다. 짧은 주행거리와 높은 가격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현재 단종된 기아 레이 EV와 쉐보레 스파크 EV가 대표적입니다. 레이 EV는 3500만원이라는 고가에 1회 풀충전으로 91km밖에 달릴 수 없었습니다. 스파크 EV는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128km로 레이 EV보다 약간 길지만 가격은 3990만원에 달했습니다.

캐스퍼 EV는 기존에 출시된 전기 미니카와 달리 1회 완충 시 2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경우 실구매가는 2000만원 중후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경우 세컨카로서 상당한 반응이 기대됩니다.

 

 

캐스퍼 전기차 관련 글 보기

 

https://see-bada.tistory.com/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24년 6월 27일 출시

1. 캐스퍼 일렉트릭: 주행거리 논란의 배경현대차가 2024년 6월 27일 출시 예정인 캐스퍼 전기차, 일명 '캐스퍼 일렉트릭'은 최근 주행거리 논란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환경부가 자동차 배출가스

see-bada.tistory.com

 

 

캐스퍼 및 전기차를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