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화와 혈당 조절 및 되는 음식 6가지

by ALL4YOU 2023. 4. 1.
반응형

소화와 혈당 조절 및 되는 음식 6가지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어주시면 소화와 혈당 조절 및 되는 음식 6가지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소화와 혈당 조절 및 되는 음식 6가지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소화와 혈당 조절 되는 음식 6가지

 

섬유질은 소화를 돕는 건강한 영양소입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개선하는 것 외에도 많은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섬유질은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며 "혈당을 조절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말합니다.

섬유질의 영양적 이점을 활용하려면 하루에 최소 20~25g을 섭취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권장 복용량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식사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사과

사과는 가장 기본적인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식이섬유가 3g 이상이면 좋은 식품이지만 사과 한 개에는 4g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일일 권장량의 섬유소를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견과류

전문가들은 "분들은 늘 채소와 과일을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 생각하지만 견과류도 그에 못지않다"고 말합니다. 아몬드 1/4컵에는 4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견과류는 종류에 따라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에 하나만 고집하기보다는 다양한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완두콩

완두콩은 간과하기 쉬운 '섬유 저장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삶은 완두콩 한 컵에는 4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4. 치아씨드

고대 아즈텍인들의 주식이었던 치아씨드는 수용성 섬유소와 불용성 섬유소를 모두 함유하고 있어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치아씨드 1티스푼에는 6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스티나 음료수에 30분 정도 담가서 드시거나 요거트, 오트밀, 샐러드에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5. 양파

중간 크기의 양파에는 2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양이 많지 않아도 좋은 종류입니다. 양파의 다당류인 이눌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입니다. 이눌린은 섬유질 보충제에 첨가되지만 양파, 아스파라거스 및 부추는 천연 공급원입니다.



키위 6개

달콤하고 톡 쏘는 과일 키위에는 2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필요한 섬유질의 양을 채울 수 있습니다. 딸기도 비슷하며, 특히 라즈베리는 컵당 8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화와 혈당 조절 및 되는 음식 6가지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보탬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