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 건강에 도움주는 음식 4가지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간 건강에 도움주는 음식 4가지

by ALL4YOU 2023. 4. 11.
반응형

간 건강에 도움주는 및 음식 4가지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고 나면 간 건강에 도움주는 및 음식 4가지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간 건강에 도움주는 및 음식 4가지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주는 음식 4가지

매일 아침 극심한 피로를 느낀다면 간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 봅시다. 피로는 간 질환의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간은 피로회복 외에도 독소 분해, 담즙 생성, 에너지 관리 등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간 관리가 필요합니다.



1. 양배추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비타민 C와 함께 해독제 역할을 하여 간이 독소를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와 채소는 간에서 독소를 배출할 뿐만 아니라 지방 흡수를 줄여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는 간 건강과 항암 작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의 플라보노이드, 엽록소, 페놀, 비타민E는 대표적인 항암물질입니다. 양배추가 없다면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의 양배추 채소로도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부추

쪽파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간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에 있는 비타민B군은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많습니다. 항염 및 항산화 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한방에서는 따뜻한 성질에 속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3. 심황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지방의 소화를 돕는 담즙 생성을 촉진해 간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알코올 분해 효소를 생성합니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교의 연구에서도 실제로 하루 80mg의 커큐민을 4주 동안 복용한 사람들의 간 손상 수치(ALT)가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4. 사과

사과의 펙틴은 소화 과정에서 생성된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간의 해독 부담을 덜어줍니다.

사과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는 담즙 생성을 돕습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깨끗이 씻어 껍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주는 및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