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콜에 지친 간에 좋은 및 음식 5가지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알콜에 지친 간에 좋은 및 음식 5가지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알콜에 지친 간에 좋은 및 음식 5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숙취는 왜 발생합니까?



많은 사람들이 폭음한 다음 날 두통과 메스꺼움을 경험합니다.

미국 메이요클리닉에서는 위산 생성을 증가시키는 알코올 성분이 복통, 메스꺼움, 구토 등의 불쾌한 증상을 유발한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위산이 지속적으로 위벽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두통은 알코올이 혈관을 확장시킬 때 발생합니다.

또한 알코올은 소변 생성을 크게 증가시켜 현기증, 빈혈, 갈증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과도한 음주는 혈당을 떨어뜨려 피로감이나 떨림을 유발하고 기분 변화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숙취 예방 및 간 기능 개선 식품


2020년 4월 BMJ 영양 예방 및 건강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술을 마시고 다양한 야채, 과일 또는 비타민 함유 알약을 섭취한 분들은 메스꺼움, 수면 장애, 심한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머리가 아픕니다. 경험할 가능성이 적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과음은 피하는 것입니다. 지나친 음주는 간암, 간경화, 고혈압 등의 질병을 유발합니다.



1. 꿀

꿀에는 천연 감미료인 과당이 풍부합니다. "흥미롭게도 과거 의학 문헌에는 혈류에서 알코올을 더 빨리 제거하는 과당의 효과를 뒷받침하는 소규모 연구가 있습니다.

아가베, 사과, 포도와 같은 과일도 과당이 많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2. 계란

가능하면 달걀 한두 개를 먹으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2018년 9월 Journal of Chemistr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계란에는 알코올의 독성 부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 'L-시스테인'이 풍부합니다.

L-시스테인이 풍부한 다음 식품에는 가금류, 쇠고기 및 통곡물이 포함됩니다.



3. 바나나

2004년 12월 제약 저널(Pharmaceutical Journal)에 발표된 리뷰에 따르면 바나나는 칼륨의 좋은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숙취 증상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또한 2012년 9월 'Journal of Pharmacology and Phytochemistry'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바나나는 과도한 음주로 고갈된 필수 전해질인 마그네슘과 칼륨을 보충해줍니다. 가금류나 감자에서 비타민 B6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생강

2016년 1월 Molecules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생강에는 숙취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코코넛 워터

2020년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이뇨제이기 때문에 술을 마신 다음 날 몸이 탈수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탈수 또는 전해질 변화가 숙취 증상의 일부를 유발하는 경우 코코넛 물을 마시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칼륨과 같은 전해질은 수분 균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스포츠 음료와 피클도 이를 보충하는 데 좋습니다.

 

알콜에 지친 간에 좋은 및 음식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원천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