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화문 서울광장 북피크 23일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광화문 서울광장 북피크 23일

by ALL4YOU 2023. 4. 18.
반응형

광화문 서울광장 및 북피크 23일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광화문 서울광장 및 북피크 23일을 이해할 것입니다. 광화문 서울광장 및 북피크 23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광화문 서울광장 북피크 23일

서울시가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에 각각 '열린 도서관'인 '광화문책방'과 '서울독서광장'을 조성합니다. 4월 23일 '세계 책의 날' 개막식을 갖는입니다. '서울독서광장'은 낮 12시, '광화문 책방'은 오후 3시에 시작합니다.

광화문 책방 | 개성 넘치는 공간을 가진 5개의 거점에서 북피크닉, 북캠핑, 북카페를 즐겨보세요.

'광화문 책마당'은 야외공간 ▴육조마당 ▴플레이존 ▴해치마당 및 실내공간 ▴광화문 라운지 ▴세종 라운지의 5개 거점으로 나뉩니다. 야외 공간은 무더위를 제외한 상·하반기 주말에 운영되며, 실내 공간은 연중무휴입니다.

'광화문 책방'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책장은 ▴육조마당, ▴광화문라운지, ▴세종라운지 3개 거점에 설치되어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동선 내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시민들은 손쉬운 도서대여 프로그램인 '책마당, 책과 함께 걷다'를 통해 광화문광장 벤치, 계단, 분수대 등 광화문광장 어디에서나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화문 책방'에서는 정기적으로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먼저 관광 프로그램 '책마당, 여행'과 참여 프로그램 '책마당, 앉○○'을 통해 물리적으로 연결된 '광화문 책마당' 5개 거점을 연결해 방문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분리. 또한 거점별로 주제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앉아 쉬기', '앉아 취향 찾기', '앉아 신+생활'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광화문라운지'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즐길 수 있는 직장생활 꿀팁, 투자팁 등 강의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세종라운지'는 팝아트, 컬러테라피, 미식여행, 글쓰기 등의 강의 및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예술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일정은 추후 광화문 책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광장을 읽다 | 목~일요일 주 4일로 확대 운영


지난해 첫 운영 후 큰 사랑을 받았던 '독서서울광장'이 주 3일(금~일)에서 주 4일(목~일)로 운영일을 늘립니다. 크게 ▴퍼포먼스 ▴리딩(Reading) ▴플레이 ▴팝업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서서울광장'은 가족, 육아, 건강, 여행 등 시민의 '일상 속 행복'을 위한 동화책(동화, 그림책), 시민 추천도서 등 5,000여 권을 제공합니다.

특히 올해는 1970년대부터 각 시대를 대표하는 인기 만화를 읽을 수 있도록 '핑크서가'를 추가했습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대출반납 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일에는 인근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주말에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엄마 아빠가 여유로운 공연과 강의를 즐기는 동안 아이들은 '플레이존'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그네 게임, 장애물 넘기 게임, 종이상자를 이용한 탑 쌓기 게임, 미로 만들기 게임 등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우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막식 | '서울광장을 읽다' 4월 23일 12시, 광화문 책방 15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독서하는 서울광장'과 '광화문 책방' 개관식이 열립니다. '서울독서광장'은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화문 책방'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됩니다.

'서울광장을 읽다'는 콘트라베이스 연주자 '성민제 콰르텟', 가수 린이 부르는 봄날의 멜로디, 방송인 오상진, 김소영의 클래식 재즈 공연입니다. '책으로 이어진 연예인 부부의 북스토리'라는 북토크를 진행합니다. ☞서울광장 북토크 오픈 모집 안내

'광화문 책방'은 '새생명, 광화문 책방'을 주제로 오후 3시부터 방송인 권혁수가 진행합니다. 가수 안예은, 윤탄단, 김필, 데이브레이크의 음악 공연이 이어지고, 이어 멜롱해치 작가 김유신의 드로잉 아트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개막식은 현장에서 무료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서울야외도서관 '광화문책방'과 '독서서울광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광화문책방과 독서서울광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화문 서울광장 및 북피크 23일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